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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속(Inheritance)

현실 세계에서 상속이란 부모가 가지고 있는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행위를 말합니다.




@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상속 

상위(부모) 객체의 필드(속성)와 메소드를 하위(자식) 객체에게 물려주는 행위


하위 객체는 상위 객체를 확장해서 추가적인 필드(속성)와 메소드를 가질 수 있음


상속 대상: 필드(속성)와 메소드



@ 상속의 효과

상위 객체를 재사용해서 하위 객체를 빨리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.


반복된 코드의 중복을 줄여준다


유지 보수의 편리성을 제공해 준다.


객체의 다형성을 구현할 수 있다.


즉, 하위 객체에서 상위객체의 필드와 메소드를 따로 또 만들어서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상위 객체의 메소드에 문제가 있을 경우 상위 객체에서의 수정으로 인해 하위객체에서 문제가 있었던 메소드를 따로 수정할 필요없이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



다형성(Polymorphism)


@ 같은 타입이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한 객체를 대입할 수 있는 성질을 말합니다.

부모 타입에는 모든 자식 객체가 대입


인터페이스 타입에는 모든 구현 객체가 대입




@ 효과

객체를 부품화시킬 수 있다.


유지보수가 용이하다.


자동차는 타이어 타입 설계를 했다면 타이어를 부품화 시킨다고 봅니다. 그래서 타이어 타입으로 한국 타이어(부품)와 금호 타이어(부품)를 사용할 수 있지만 각 타이어의 성능을 다르게 나온다는 것이 다형성 측면입니다. 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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